다사다난했던 2014년이 어느덧 가고 60년 만의 돌아오는 가장 성격이 순박하고 온화하는 양의 해인 을미년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2014년 통계청에서는 국가기본계획의 바탕이 되는 통계작성을 위하고 또한 나날이 증가하는 수요에 따라 다양한 통계자료를 생산하고자 무척 바쁜 한해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국가기반이 되는 통계를 생산하기 위하여 통계청 직원은 불철주야 노력을 하였으며 지역민들의 성의 있고 적극적인 통계 응답으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 하였다고 생각 합니다

지난해에 우리지역 통계생산을 위해 사회적 관심사항인 삶의 질에 관한 내용으로 사회조사를 실시하였고 어린이 통계교실을 운영하여 통계에 대한 사고능력 배양을 위해 노력하여 지역민과의 공유ㆍ소통ㆍ유대하는 정부 3.0 국민행복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고자 하였습니다.

2015년 새해에는 정확하고 신뢰받는 통계자료 생산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확한 통계자료가 이용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계속하여 정진하겠습니다.

다양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정부가 각종 경제정책을 올바로 입안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가 뒷받침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통계청에서 하는 일에 대하여 적극적인 지역민의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새 희망을 가득품고 힘차게 도약을 이루는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이루고자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