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을 위한 어린이 미술대회 및 황금돼지 순금 경품 사은행사 열어’

 
 

우리 지역 로컬푸드 문화의 선두주자! 광양원예농협이 어느덧 로컬푸드직매장 개장 4주년을 맞아 지금껏 사랑하고 아껴주신 지역 주민에게 보답하기 위해 기해년 황금돼지 순금 경품추첨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열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설립 일자에 맞추어 ‘로컬푸드데이‘ 라는 부재로 매년 사은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금번「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 4주년 기념행사」는 봄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난 4월 25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 농업인 조합원 및 지역 주민 약 1천명을 참석한 가운데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특설 무대에서 성대히 개최 되었다.

특히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오전 행사로 열린 ‘농촌사랑 로컬푸드 어린이 미술대회‘ 는 광양관내 보육시설에 재학 중인 7세 어린이 130여명이 참여하여 ‘농촌, 농산물, 로컬푸드‘ 라는 주제로 그림그리기 대회를 펼쳐 지역 어린이들에게 농촌사랑의 의미를 심어주는 뜻 깊은 행사가 이어졌다.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 어린이에게는 광양원예농협 조합장상을 수여하고 로컬푸드 로고가 새겨진 메달이 증정되었으며, 참가 어린이 모두에게도 스케치북 및 크레파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등 어린이를 포함한 남녀노소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광양·순천 관내 농협들 중 가장 먼저 시도한 성공 사업으로 지난 4년간 지역 주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금은 지역 농업인은 물론 광양 시민의 자랑이 될 정도의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하였다.

광양원예농협 정종석 점장은‘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우리 농협과 로컬푸드직매장을 사랑하고 관심을 보내주신 농업인 조합원과 지역 주민에게 보답 하고자 기획하고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말하고‘우리 지역의 꿈나무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알찬 어린이 미술대회를 준비하였다. 또한 고객사은 경품추첨 행사를 통해(1등 황금돼지 순금 10돈 4명, 2등 LED마스크 2명, 3등 스타일러 2명, 4등 공기청정기 2명, 5등 에어프라이기 5명) 등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푸짐한 선물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모두가 윈윈 하는 유통구조를 형성하게 되었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오작교 역할을 훌륭하게 해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광양원예농협 14대 조합장으로 새로이 취임된 장진호 조합장은‘오늘의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난 4년 동안 로컬푸드를 변함없이 사랑해 주신 고객들과 희망 가득한 로컬푸드로 만들기 위해 일선에서 노력해 온 생산자와 임직원들의 혼신의 노력으로 만들어낸 결과물이다’라고 말하며‘로컬푸드의 가치와 비전을 공감해 주신 소비자 고객님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어어 장진호 조합장은‘앞으로도 로컬푸드직매장은 농업인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기쁨과 행복의 길을 열어 줄 수 있도록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나아갈 것이며 농업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시켜 하나의 문화의 장으로 만들어 나아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하고‘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이 지역 공동체로서 유통변화를 주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바란다’고 전해왔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