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에게 간 60%를 떼어준 효심도 화제

성가롤로병원 간이식 수술팀은 외과 성진식 과장 집도로 10월 17일 간암으로 인해 간이식만이 유일한 희망이던 55세 김 씨에게 아들의 간을 이식하는데 성공했다.

김 씨는 타 대학병원에서 두 차례의 수술 및 경동맥 항암 색전술과 고주파 치료술까지 필요한 치료는 모두 하였으나 간에서 계속해서 자라나는 암세포로 인해 이식 없이는 수개월 내 시한부 인생을 선고를 받았다.

현재 우리나라는 뇌사자의 장기기증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김 씨 외에도 이식을 기다리는 대기자가 수천 명에 이르러 간암 환자의 대부분이 기증자를 기다리다 수개월 내 사망에 이르는 것이 아픈 현실이다.

그러나 “아버지가 아프다”는 말에 아들인 22세 김 군이 일말의 망설임 없이 자신의 간을 떼어주겠다며 나섰다.

이에 17일 외과 성진식 과장 집도로 오전 9시 30분 생체 간 이식 수술이 시작되었으며, 10여명 의 간 이식 수술팀이 붙어 진행된 10시간의 대수술 끝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아들 김 군은 간의 60%를 떼어주고도 건강한 청년답게 빠르게 회복하여 열흘 뒤 퇴원하였으며, 아버지 또한 이식받은 간이 몸속에서 잘 자라나 최근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였다.

아버지 김 씨는 퇴원하는 날 아들의 어깨를 말없이 감싸고 아들은 그런 아버지를 보며 웃어 보였다.

김 씨는 “의사, 간호사 선생님들께 어떤 말로도 감사의 마음을 다 표현할 수가 없지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성가롤로병원은 이번 수술까지 간이식을 8차례 성공적으로 이뤄내며 지난 2013년 광주·전남 최초로 간이식 수술에 성공한 것에 이어 또다시 지역 의료수준을 뛰어넘는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