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농촌에는 영농급수 비상이 걸렸다.

이에 한국농어촌공사 순천광양여수지사(지사장 김신환)는 폭염 속에 타들어가는 농민들의 애타는 마음을 함께하고, 수잉기*에 접어든 논의 벼가 가뭄피해를 겪지 않도록 전 직원들이 가뭄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수잉기 : 벼가 이삭(벼의 새끼) 을 배는 시기

순천광양여수지사에서 관리하는 저수지는 총 48개소로 7.28 기준 저수율은 약 88%로 충분한 수준이지만 해룡, 신대 뜰 등 저수지 하류지역에서는 영농급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하류지역의 농업인들을 위해 지사 직원들은 폭염속에서도 수중펌프와 양수기를 설치하며 용수공급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급수애로 지역인 해룡 뜰에 수중펌프(7.5kw*2대)를 말단부에 긴급 설치하고 해룡천에 수중펌프(7.5kw*2대)를 추가로 설치하여 영농급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공사의 가뭄에 대한 선제적 대응노력에 이 지역 시의원인 김영진(해룡면 라선거구), 박종호(해룡면 라선거구)의원은 공사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전해왔다.

또한, 신대뜰 배경현 농업인은 지구담당인 김이동차장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지사장에게 전해오는 등 농업인이 걱정 없이 농사짓고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순천광양여수지사는 장기화되고 있는 폭염상황을 예의주시하며 “가뭄대책상황실”을 운영하여 가뭄해소가 될 때까지 특별 근무를 실시하는 등 지역 농업인이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