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광옥 교수_간호학과
▲ 박광옥 교수_간호학과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간호학과 박광옥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에서 ‘2018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The 2018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광옥 교수는 국내외 의료‧간호 관련 학회에서 다수의 우수 연구논문을 발표하며 간호학술 발전에 기여한 바가 높아 이번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는 2014년과 2016년, 2018년판 인명사전 등재에 이은 쾌거다.

박 교수는 1979년 서울대 간호대학을 졸업했으며, 동 대학에서 간호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아산병원 간호본부장을 지냈으며, 2011년부터 순천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병원간호사회 회장, 한국간호행정학회장, 한국의료QA학회 부회장 등을 지냈으며, 대한간호협회 제13회 간호학술상 본상,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마르퀴즈 후즈 후(The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는 1899년 미국에서 설립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인명기관으로, 각 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3%의 인물을 소개하며,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는 평생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