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승주읍 도정리 고산마을에 순천강남라이온스클럽(회장 배혁주) 회원들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회원들은 지난 13일부터 3일 동안 고산마을 김모(55세, 기초수급장애)씨 집에 수세식화장실 설치와 집청소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씨 집 화장실은 원래 재래식이었는데 이번 8월 태풍 나크리때 무너져 사용할 수 없었다. 그래서 집 뒤 산에 가서 일을 보거나 마을회관을 이용하기도 했다.

이 소식을 들은 강남라이온스클럽에서는 지난 10월에 실사를 마친 뒤 수세식화장실을 설치하는 한편 김씨가 손에 장애가 있어 집관리를 제대로 할 수 없다고 보고 집청소와 주변 정리를 함께 하기로 했다.

김씨는 “열악한 환경에서 화장실을 이용하다 쾌적한 환경속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데 되었다” 며 “11월에 산타가 나타났다” 고 기뻐했다.

강남라이온스클럽은 72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해마다 직능봉사활동과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승주읍 집수리 외에 지난주에는 외서면 취약계층 1가구에 집수리와 집 청소를 실시해 찾아가는 봉사활동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승주읍 관계자는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 본인의 시간과 돈과 인력을 투자해 남을 돕는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닌데 봉사해주신데 대해 매우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