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 및 치유 거점으로 운영할 터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웅치면 제암산 자락에 건립된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개소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지난 2010년부터 제암산 자락에 100억 원을 투입하여 8,205㎡ 부지에 본관동, 숙박동 5동을 갖추고,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 및 치유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예방교육, 자연체험, 치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 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보성군에서 직접 운영할 예정이며, 센터장 (의사)포함 8명으로 2팀제로 나누어 운영할 방침이다.  운영관리팀은 행정․예산, 홍보․전산, 시설관리를 담당하고 진료 예방팀은 등록․기초검사, 각종 프로그램 운영 업무를 맡는다.

보성군 관계자는 “광주·전남권에 있는 유아·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센터가 건립되어 있는 제암산 자락은 물 맑고 공기 좋은 곳으로써 환경성질환 치유에 대한 최적의 자연환경 조건을 갖춘 곳이며, 광주시, 목포시, 순천시 등 대도시권의 중간에 위치하여 광주․전남 전역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웅치면 대산리 160㏊의 자연휴양림 구역으로서 우수한 생태환경을 바탕으로 휴양시설, 어드벤처 시설 등을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산림복합휴양공간이 어우러져 있으며, 유모차 휠체어 등 보행약자 누구나 산을 쉽게 오르고 체험할 수 있는 무장애 산악 트레킹 로드가 있어 몸이 건강하고 편안한 치유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