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하는 광양 과학, 지역민 모두 함께 즐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민영방)에서는 지난 10월 18일(토)~19(일) 이틀 동안 광양시민광장에서 유․초․중학생 및 지역민이 함께 하는 광양과학축전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광양교육지원청과 광양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 회원이 주관한 가운데 연인원 3,000여명이 참여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전년도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이 행사는‘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 도약하는 광양 과학’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과학축전을 통하여 전남 기초과학을 정착시킴과 함께 과학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린 행사였다.

축전에는 과학탐구 체험마당 20개 부스가 마련되었다. 각 부스마다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접목시켜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하게하고 사고력을 자극하여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계획된 프로그램들로 운영되었다. 특히 ‘혈액형DNA팔찌’, ‘걸어가는 태엽 로봇’, ‘식물의 잎차례’,‘브라쥬카 속의 과학’외 16개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고취 시키고, 과학적 탐구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민영방교육장과 임영주광양 부시장은 자원봉사로 참가한 40여명의 선생님과 광양백운고등학교 학생, 광양영재원 학생들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과학축전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 신장과 함께 과학을 신나고 즐겁게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전국과학전람회에서 대통령상 수상자가 우리지역에서 배출된 것도 과학에 대한 학생, 교원, 시민의 열의 때문이라며, 광양이 명실상부한 전남과학교육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