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 상담대학원 차명호 교수 초빙, 순천서 제7회 동부지역 열린 강좌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겸 환경국(본부장 겸 환경국장 천제영)에서는 30일 순천백운웨딩홀에서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7회 동부지역「열린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순천조례노인복지센터 일자리사업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빛나는 실버의 삶을 살고 계시는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차명호 교수를 초빙하여 ‘행복한 삶을 위한 대화 원리’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차 교수는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상담학 박사를 취득하였고 현재 평택대 상담대학원 교수로 재직중이다. 주한미군연구소장, 대통령 경호실 자문위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정책보좌관 등을 두루 지냈으며, KBS, MBC 등 각종 언론매체 출연 및 중앙, 지방자치단체, 기업, 대학 등 다수 기관에 출강하여 공감, 원활한 소통, 자녀교육 등을 주제로 강연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명강사이기도 하다.

강사는 강좌에서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상대방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친밀하게 하는 대화 원리를 사례를 통해 전하며 색다른 재미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참석자들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성숙한 대화와 효과적인 스피치로 자신이 최종적으로 원하는 목표를 말하고 이룰 수 있는 원리를 이해하는 아주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천제영 동부지역본부장은 도정 홍보영상 상영과 함께 전라남도 도정 주요시책 소개 및 동부지역본부 개청 이후부터 현재까지 약 1년 7개월 여 동안 성과와 향후 방향 등 제2청사로서 기능과 역할을 설명하고 도민들의 동참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 동부권 위임민원 확대, 찾아가는 현장방문 접수제 운영

- 미위임 사무도 접수하여 도 본청에 전달·처리하는 등 남악까지 가지 않고도 순천에 소재한 동부지역본부에서 도청 모든 민원을 접수·처리

- 동부권 정책자문위원회 및 유관기관 정책협의회 구성·운영

- 민선6기 도지사 공약사항 이행(3종 대기수질 배출업체 환경관리권 시·군 위임 완료, 벌교갯벌 도립공원 추가 지정 완료) 등

한편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환경국)에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동부권 7개 시·군 단체 및 주민이 수강하고 싶은 강사와 강의주제를 선정하여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찾아가는 맞춤형「열린 강좌」를 개설하여 인문학적 사고 함양 기회를 제공하여 왔으며, 지금까지 총 7회에 1,5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도민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제8회 동부지역 열린 강좌는 유머 컨설턴트 ‘용혜원 시인’을 초빙하여 오는 7월 20일(수) 오후 2시 보성군(벌교농협 강당)에서 농가주부모임 보성군회 회원 등을 대상으로 여성 교양강좌로 개최할 계획이다.

※ 동부권 7개 시군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