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금)~8.2.(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공원

▲ 우주과학관
▲ 우주과학관

우주항공수도 고흥군이 군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2016년 고흥우주항공축제’ 일정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군에 따르면,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공원에서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류준석)는 지난 2월 24일 개회된 회의에서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축제 일정을 확정한 데 이어 T/F팀을 주축으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로드맵 작성을 마치고 그에 따른 세부 계획 마련에 몰두하고 있다.

위원회는 고흥을 대표하는 ‘고흥은 우주다’라는 슬로건과 우주항공축제라는 행사의 정체성에 걸맞게 이번 축제를 순수 우주과학축제로 전환한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축제 장소도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공원으로 변경해 발사기지 견학, 우주항공시설 스탬프 랠리와 다양한 우주과학 관련 경연대회․체험전 등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올해 축제는 전 세대가 공유·공감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관광객과 지역주민, 우주항공의 특성이 어우러진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여름방학임을 감안하여 청소년 자원봉사자 활용을 통해 부족한 인력을 보충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으로 생각하고 준비하겠다"면서 "과학 한국의 미래와 우주로의 여행을 고흥우주항공축제에서 직접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