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미르기대회 청년부 우승_남부FC
제18회 미르기대회 청년부 우승_남부FC

 

2024년 창단 30주년을 맞은 전남드래곤즈의 지역사회가 축구붐으로 물들고 있다.

전남드래곤즈가 후원하며 광양시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8회 미르기 축구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광양시 마동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진 제18회 미르기 축구대회는 전남드래곤즈가 지역 축구 동호회를 위해 매년 주최하는 대회다. 총 20개팀 4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장년부, 중년부, 청년부로 나눠져 있으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축구발전과 지역 화합의 장을 위한 미르기 축구대회는 아마추어 축구 동호인 답지 않게 박진감 넘치는 축구대회라고 호평을 받았다.

전남드래곤즈는 대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광양시축구클럽팀과 상호교류를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번 자매결연으로 지역 유소년 축구발전과 홈 경기 방문 등 지역 축구발전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기 약속했다.

이번 대회 장년부에서는 동광양FC가 우승은 차지했다. 준우승으로는 섬진강FC, 공동 3위로는 빛고을FC와 선샤인FC가 차지했다. 중년부 우승은 새바람FC가 차지하였으며 준우승은 섬진강FC 그리고 공동 3위로는 새부리FC와 백운FC 차지하였다. 청년부 우승은 남부FC 차지하였으며 준우승은 백운FC, 공동 3위로는 새바람FC와 섬진강FC가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에선 정인화 광양시장과 서영배 광양시의장, 서동용 의원, 김규홍 전남드래곤즈 사장, 안강석 광양시 축구협회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역 축구 동호인들의 화합의 장을 광양시축구협회와 전남드래곤즈가 함께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전남드래곤즈가 홈 개막전에서 대승을 거둔 것처럼 우리 광양시도 함께 승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광양은 한국축구를 대표하는 전남드래곤즈와 함께 앞으로도 더욱 좋은 활동을 기대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남드래곤즈는 다가오는 24일 오후 2시에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구 FA컵) 2라운드 강릉시민축구단과의 경기와 31일 오후 2시 K리그2 4라운드 천안시티FC를 상대로 홈 2연전을 준비하고 있다.

홈 개막전 김포를 상대로 4-0 대승을 기록한 전남은 홈 2연전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