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명 회원 1,000㎡ 면적에 2만 6천 본 식재…시민 힐링 공간 조성에 힘써

여수시 농업인학습단체가 선사유적공원 도시농업공간에 구절초를 식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수시 농업인학습단체가 선사유적공원 도시농업공간에 구절초를 식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수시 농업인학습단체는 지난 7일 선사유적공원 도시농업공간에 구절초를 식재, 시민 볼거리 제공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선사유적공원 도시농업공간’은 시 농업기술센터가 도시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지난 2020년에 조성, 유채꽃과 메밀꽃 등 꽃단지를 비롯해 농업적 가치가 높은 식물 소개하고 꽃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이날 농업인학습단체 80여명은 10월초 만개해 장관을 이룰 구절초 단지 확대를 위해 1,000㎡ 면적에 구절초 2만 6천 본을 추가 식재했다.

특히 본격적인 농사철을 앞둔 와중에도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도시농업연구회 등 3개 단체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농업인들의 귀감이 됐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이미라 팀장은 “보리와 메밀이 커가는 것을 관찰할 수 있고, 다양한 꽃들이 어우러진 도시농업공간은 농업인단체가 연 6회 이상 봉사활동으로 가꿔진다”며 “농업인 단체의 헌신적인 봉사에 감사드리며, 도시농업공간이 많은 이들에게 힐링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