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논란 명백한 허위 사실, 공천 공정성 훼손하는 악의적 주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민 여러분!

지금까지 저에게 아낌없는 지지와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저와 함께 치열한 경쟁을 해온 서동용 의원님, 이충재 후보님과 유근기 후보님께도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과 함께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공천 결정 이후, 지지의 입장을 표명하고 본선 승리를 위해 함께하겠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표졍해주신 이충재, 유근기, 정한중 후보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저는 21대 국회의원 총선 때 이곳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 경선 패배 이후 지금까지 줄곧 지역 곳곳을 찾아 민심과 지역 현안을 살피며 22대 총선을 대비해 왔습니다. 윤석열 검찰 독재의 정권을 심판하고 추락하는 민생경제의 회복과 소멸 위기에 처한 우리 지역의 재도약을 위한 현안과 정책들을 고민해왔고 그 역할을 해나가기 절치부심하고 있습니다.

어제 오전부터 특정 보수 언론의 보도를 토대로 저의 전략공천을 두고 많은 기사가 쏟아졌습니다.

이재명 당대표 배우자의 비서를 ‘사천’했다는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로 공천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악의적 주장이자. 심각한 명예훼손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응당한 법적 조치도 강구하겠습니다.

저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당직자로서 오랫동안 일해 왔습니다. 원내기획실장, 의사국장, 여성국장, 평가감사국장, 여성리더십센터 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하고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는 선대위 배우자실(실장 이해식) 부실장을 역임했습니다. 당시 배우자실장은 현직 국회의원이었고 부실장은 저를 포함하여 4명이 임명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전남 지역은 8대-10대 나주화순 지역 김윤덕 의원을 제외하고는 여성 국회의원을 46년 동안 배출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이곳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은 민주당 69년의 역사상 여성 국회의원을 한번도 배출해내지 못한 불모지입니다.

저는 치열하게 경선 준비를 해왔습니다. 중앙당 공천심사 과정에서 후보들의 적합도 조사, 지역실사, 현직 교체지수 등을 토대로 본선 경쟁력을 심사한 결과 단수 공천을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공천 결과 발표를 하면서 전남지역은 여성 국회의원이 없었던 점, 이번 총선에서도 여성 후보의 경선 참여 등 공천이 전무하던 점, 당헌 당규상 여성 30% 공천 조항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공관위는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을 전략지역으로 결정하고 전략공관위는 본선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권향엽을 최종 후보로 단수 공천하였습니다.

민주당의 개혁 공천이 국민의 힘은 두려웠나봅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까지 비방 허위사실로 민주당의 공천을 흠집내려 하고 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주민 여러분!

저는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을 심판하고 민생회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기필코 본선에서도 우리의 승리를 만들어내겠습니다.

2024. 3. 5

순천․광양․곡성․구례(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권향엽

=기자회견 당시 입장문 발표 때 추가된 내용입니다=

저는 언론과 정부 여당이 악의적으로 이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에 대해서 결심을 했습니다. 이 논란을 더불어민주당의 혁신 공천과 이번 총선 압승을 위해서 제가 결단을 내리겠습니다.

중앙당 지도부에 건의드리겠습니다.

저의 전략공천을 철회해 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에서 당당히 경선으로 이기겠습니다.

반드시 진정한 민주당의 승리를 끌어내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