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음식점‧숙박업소‧착한가격업소 등 800여 개소 요금 모니터링 실시

여수시가 2024년 물가모니터요원 1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물가관리에 나섰다.
여수시가 2024년 물가모니터요원 1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물가관리에 나섰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024년 물가모니터요원 1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물가관리에 나섰다.

‘물가모니터요원’은 올해 1년간 지역 내 △주요 관광지 음식점‧숙박업‧개인서비스업(680여 개소) 요금 △주요생활물가(10개소) △명절 성수품 물가 조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물가모니터요원들이 조사한 가격정보에 대해 인상업소 가격 상승요인을 파악하고 위생 점검 등 행정지도를 실시하는 한편, 매달 시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신속 정확한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지난 10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물가모니터요원 간담회에서 여수시는 물가모니터요원 10명과 물가 조사 운영 방향, 착한가격업소 지원, 물가 조사 현장 방문 시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시 관계자는 “우리시 물가관리 주체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물가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하며 “물가안정을 위해 생활과 밀접한 주요 생필품과 다가오는 설 성수품 요금 등 가격동향을 파악해 물가 감시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