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순천지역(전남공동대표 박소정)은 12월 26일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에 올해 진행한 나눔 프로젝트 '아름다운 나눔학교 '의 수익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나눔학교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나눔과 순환의 의미와 그 실천방법을 알리고 이를 생활화하며, 자연스럽게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순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진행하는 나눔교육 프로그램이다.

2023년 순천지역 나눔학교는 순천대석초, 순천남초, 순천중앙초, 순천남산초, 순천왕운중, 순천금당중, 순천매산중, 순천여중, 순천청암고 총 9개 학교가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이 기증한 물품 총 6,500여점을 판매해 8,688,720원의 수익금을 모아 순천교육지원청에 전달했다.

수익금은 아름다운나눔보따리를 통해 순천지역 취약계층 가정에 생필품 및 이불로 전달될 예정이다.

조현경 교육지원과장은 “아름다운나눔학교를 통해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순천인으로 성장을 돕고, 진정한 나눔을 통해 사람을 존중하고 소통하는 것이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앞으로 실천적 나눔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에 아름다운가게 박소정 전남본부 공동대표는 “우리 학생들이 단순히 물건을 기부하는 행위로 끝나지 않고 이웃과 내가 살고 있는 지구에 관심을 가지고,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 <사진 2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