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부터 31일까지 목표 걸음 달성자 600명에 혜택

 

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 걷기실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1월 더 힘차게 나아가는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1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쿠폰 교환이 가능하다.

챌린지 기간 중 24만보를 걸으면 24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300명) 응모가 가능하며, 22만보를 걸으면 22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5천원권(300명) 응모가 가능하다.

챌린지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다만,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둬야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797-4037)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들의 생활 속 걷기를 더욱 장려함으로써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지역사회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하여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는 누적 8,351여 명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