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녹색아파트 10개소 선정
우수 녹색아파트 10개소 선정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생활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녹색아파트 10개소를 선정해 3천4백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했다.

‘우수 녹색아파트’는 지역 내 100세대 이상인 140개 아파트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평가하는 것으로 전기·수도·도시가스 사용량 감축률, 음식물쓰레기 배출량 감축률, 탄소중립 포인트제 가입률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하여 선정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상(1개소)은 ‘금당우미1차아파트’가 선정되어 시상금 6백만 원을 지급했고, 우수상(2개소)은 선평배들마을아파트·연향금호아파트로 각 5백만 원, 장려상(3개소)은 e편한세상 순천아파트·금당동신1차아파트·청미래3차아파트로 각 3백2십만 원을 지급했다.

또한, 과거에 선정된 우수아파트 중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계속 실천하고 있는 4개소에 대해서는 시상금 각 2백1십만 원을 지급했다.

시상금은 아파트 내 공동시설의 LED 조명기기 교체, 나무심기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업에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약 70%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등 탄소중립 실현에 크게 도움이 됐다”며 “탄소중립을 위해 노력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