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산홍(山紅) 수홍(水紅) 인홍(人紅)’이라고 하여 삼홍(三紅)으로 유명한 지리산피아골에서 11. 4.(토) ~ 5.(일) 2일간 ‘제47회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를 개최한다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현용일)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산도 물도 그대도 단풍이어라!’란 주제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날인 4일 오전 9시 30분에 단풍길따라 힐링 걷기 행사(직전마을 ~ 표고막터)와 연계하여 피아골 표고막터에서 지리산 산신에게 제를 지내는 ‘단풍제례’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제례 음식과 막걸리를 참관객과 나누어먹는 음복행사도 갖는다.

주 무대인 연곡사 대형주차장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체험행사와 공연, 플리마켓, 홍보부스 등을 준비하였으며, 연곡사에서도 만개한 국화를 전시하여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 피아골 단풍 랠리, 단풍 SNS 인증행사, 농촌 추수체험, 전통 떡 만들기 체험, 짚공예체험, 소원리본 달기, 단풍 보고 행운 잡고 추첨 등 추억에 남을 다양한 체험거리가 운영된다.

축제장 구간인 평도마을에서부터 연곡사 주차장, 직전마을까지의 단풍길은 차량 정체 해소를 위해 차량 운행을 통제하고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구례군 관계자는 단풍을 찾아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전문 교통 용역을 배치하여 통행을 원활하게 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