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30세대에 따뜻한 정 나누기

지난 27일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가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지난 27일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가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선중)는 지난 27일,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나누는 ‘사랑 가득 반찬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도사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마중물보장협의체 등 여러 단체 관계자 70여 명이 협력해 재료를 장만하고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동절기를 대비한 김장김치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130세대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안부까지 챙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도사동 주민자치회 최정숙 분과장은 “매년 하는 행사지만 내 손으로 만든 김장김치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 작은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도사동 마중물보장협의체 강성용 회장은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직접 드리고 안부를 물으면서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다.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지역사회 사랑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신 지역 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고 했다.

한편, 도사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단체들과 협력하여 「사랑 가득 반찬 나눔 도사」, 「갈대소리 나눔장터」, 「찾아가는 이불 세탁 사업」, 「찾아가는 행복 나눔」등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