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있는 무대 속, 인간의 본질에 대한 질문

 

광양시립합창단은 오는 11월 3일(금) 저녁 7시 30분, 4일(토)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년 전국(장애인)체전과 연계해 제24회 정기연주회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길을 잃은 여인이라는 뜻인 ‘라 트라비아타’는 쾌락을 추구하며 살아가던 파리 사교계의 꽃 비올레타가 순수한 청년 알프레도를 만나 진정한 사랑에 눈뜨게 되는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로, 당시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인간의 본질과 성숙한 사랑의 의미를 녹여내어 관객들에게 울림을 주는 작품이다.

작품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축배의 노래’, ‘프로방스의 바다와 대지’, ‘빛나고 행복했던 어느 날’ 등과 같이 화려하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은 오페라를 처음 접하는 관객들도 자연스럽게 극 속으로 빠져들게 하면서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은 별도 예매없이 현장 자유석으로 운영되며, 기타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합창단(797-3128) 또는 문화예술과(797-2417)로 문의하면 된다.

박양균 문화예술과장은 “세계적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시민들이 보기에도 재미있는 요소가 많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립합창단은 오는 2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오픈 리허설을 진행해 황유순 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공연 준비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