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마을 출신 유충희 한국대중음악박물관장, 고향사랑기부로 고향사랑 마음 전해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지난 1일 옥곡면 옥구슬건강문화센터 광장에서 열린 2023 옥곡 열린음악회에서 옥곡 장동마을 출신 기업가인 유충희 향우가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장과 ㈜한국코아엔지니어링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유충희 향우는 2023년 옥곡 열린음악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고향을 방문해 고향사랑 마음을 전달하고 내 고향 광양을 응원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1인 최고 금액인 5백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유충희 한국대중음악박물관장은 “고향은 부모님의 품과 같이 생각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곳이다”며 “올해 처음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로 내 고향 광양을 응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장민석 총무과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고향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으로 쓰임새 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희망하는 지자체에 연간 5백만 원까지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이며, 10만 원을 기부할 경우 10만 원 전액 세액공제와 3만 원의 답례품을 받아 13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과 NH농협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납부된 기부금은 기금으로 조성돼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