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12일․19일 여수시민회관 무료관람…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하는 공연을 통해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공연프로그램을 기획 개최한다.

먼저 오는 5일(토) 오후 4시 시민회관에서 힐링가족극 ‘검정고무신(극단 에저또)’을 시작으로 12일(토) 오후 4시에는 전통적이고 친숙한 교육적이고 유쾌한 어린이 가족무용극 ‘어디있니~? 심청아!’가 무대에 오른다.

또, 19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역시 같은 장소에서 관객과 함께하는 신나고 재미있는 핀란드 유치원 놀이교육 체험 ‘캐리와 친구들〈빠라밤 유치원〉〈캐리소프트〉’공연이 개최된다.

이번에 마련된 세 작품은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의 일환인 민간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와 여수시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문화예술과 (☎061-659-377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해 여수시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가 주는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해 나가겠다”며 “이번 공연이 긴 장마와 폭염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기쁨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