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史로 보는 한국史’ 이은철 강사 초청 강의

 

광양시의회 ‘광양정체성 연구단체’(대표의원 김정임)는 26일 광양시의회 1층 쉼터에서 제2차 연구모임을 가졌다.

이날 연구모임에는 김정임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서영배 의장, 용역수행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광양史로 보는 한국史’라는 주제로 이은철 강사로부터 강의를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철 강사는 광양의 지명 변천과정(마로-희양-광양)과 지역 곳곳에 숨겨져 있는 유물과 유적들을 설명하고, “광양정체성을 알기 위해서는 지역 역사를 알아야 하며, 또한 지역 역사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수장고(시립박물관 등)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김정임 대표의원은 “우리가 몰랐던 지역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시립박물관, 시민기록관 건립 등 지역의 문화 유산을 지키기 위해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은 광양정체성을 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정체성 연구단체’는 김정임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백성호․정구호․정회기․박철수․김보라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광양 고유의 차별화된 컨텐츠 발굴 및 유․무형의 향토자료 아카이브 구축 등 시민 유대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광양시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