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위원회 정광현 의원 대표 발의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조성사업 선정에 따른 순천지역 문화콘텐츠 사업에 대한 지원사항 근거 마련

정광현 의원
정광현 의원

 

순천시의회 정광현 의원(더불어민주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이 제266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순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안」이 14일 2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정광현 의원에 따르면 이번 조례안은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선정된 것을 계기로 순천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의 진흥을 위한 지원 필요성을 느껴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례안에는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비롯해 문화콘텐츠 사업자 및 창작자에 대한 ▶입주공간 또는 임대료 ▶고용 및 교육훈련 보조금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문화콘텐츠상품의 제작 및 유통 활성화 등 다양한 지원사항을 담고 있다.

또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위원회를 설치해 기본계획 수립 및 추진, 정책의 개발과 자문 등 기능을 수행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조례안 제정을 위해 문화경제위원회에서는 지난달 10일 관내 대학교 등과 간담회를 갖고 의견수렴 과정을 거쳤다.

간담회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진흥을 위해 초,중,고등학교 교육을 통한 인력양성과 지역 내 산,관,학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였다.

정 의원은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