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민영방)은 2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담당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26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한국가이던스와 강점코칭 연구소가 개발한 SAI 강점검사를 바탕으로 강점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학생 개개인의 강점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돕고 강점검사를 통한 상담 및 코칭 프로그램에 활용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1차시 ‘긍정심리에 대한 이해’, 2차시 ‘강점의 의미', 3차시 ’청소년 강점검사 개발과정‘, 4차시 ’강점검사 결과 해석 및 실습‘, 5차시 ’코칭의 의미‘, 6차시 ’기본 코칭 모형 이해 및 실습‘, 7차시 ’다회기 코칭에 대한 이해‘, 8차시 ’강점코칭 프로그램 및 실습‘으로 총 8회기의 내용과 함께 단위 학교에서 개인 상담 및 학급 단위 집단 상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강의를 진행한 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과 탁진국 교수는 “청소년기에 있는 아이들은 개인의 강점을 새롭게 인식하게 되는 것만으로도 우울감은 감소하고, 행복감은 증진될 수 있다. 강점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 개인의 강점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도움을 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민영방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Wee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상담 역량 강화와 함께 전문성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연수 내용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광양교육지원청Wee센터는 Wee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상담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