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인재의 공직 진출을 돕기 위해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준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천대는 대학 출신 지역인재의 공직 진출을 돕기 위해, 2021년 7급 수습직원 선발 시험에 대비하여 취업동아리 형태로 준비반을 운영한다.

동아리는 10~15명 내외의 인원을 모집하며, 만 20세 이상 순천대학교 재학생(3, 4학년) 및 졸업생(‘19.8이후 졸업생) 중 학과성적 상위 10% 이내의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습직원 공식 지원 요건인 ▲토익 700점 이상 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의 자격 요건은 준비반 선발 후 취득이 가능하다.

선발 학생에게는 ▲토익응시료 지원 ▲모의고사비 지원 ▲졸업 선배 특강 ▲추천대상자 선발 시 우선 추천 등의 혜택과 함께 동아리 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준비반 선발 일정은 3월 30일 ~ 4월 9일까지로,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할 계획이다.

순천대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지역인재의 공직 진출과 취업을 촉진하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동아리를 운영한다.”며,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구직자의 취업에 필요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제도는 전국 광역시·도의 우수 인재를 고르게 등용하여 공직의 지역 대표성을 강화하고 공직 충원 경로를 다양화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제도로, 대학교육의 정상화와 지역 대학 출신의 취업 기회를 확대한다는 평을 받는다.

소정의 시험 과정을 통해 선발된 자는 중앙부처에서 1년간 수습 기간을 거쳐 7급 공무원으로 임용되는데, 올해 선발 예정 인원은 총 160명으로 매년 인원이 확대되며 공직 진출의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

순천대학교는 올해 2021년 12월까지, 행정분야 4명, 기술분야 4명을 추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