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8일 순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순천교육참여위원회’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구성된 순천교육참여위원회는 위원간 만남의 자리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만남의 시간에서는 순천교육의 주요 현황과 순천시 교육경비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질의·답변으로 순천교육의 현황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위원들은 참여위원회에 임하는 각각의 생각을 전달하고, 토론을 통해 앞으로 임기 2년동안 순천교육참여위원회의 활동 방향을 설정하였으며, 교육정책 수립 방향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교육자치를 구현하고 교육행정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과 순천교육 발전을 선도하는 참여위원회의 모범적인 모델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최미희 순천교육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만남의 시간을 통해 참여위원회 활동을 위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고, 위원 상호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 참여위원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학생대표 안준표 위원(순천풍덕중)은 “교육정책 수립과정에서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길훈 교육장은 ‘아이키움 최적의 도시, 함께하는 순천교육’의 구현을 위해 순천교육참여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