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족이 함께하는 5년이상 무주택 서민

(사)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이사장 김용호, 이하 지회)는 2019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해비타트주택에 입주를 희망하는 가정을 모집한다.

지회는 지난 3월18일 정기총회를 갖고 올해년도 희망의 집짓기 사업으로 광양시 광양읍 우산리 월파마을 일대의 건축부지에 1개동 6세대의 집을 짓는 건축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올해 신축되는 해비타트 주택은 방3, 거실, 주방, 발코니, 다용도실을 갖춘 다세대주택이며 입주 신청자격은 전남동부지역에 1년이상 거주한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이다. 또한 해비타트 주택의 건축원가를 장기간 무이자균등분할 상환할 수 있는 최소한의 경제력과 자립의지가 있어야 하며 5월부터 시작되는 건축공사에 300시간 이상 직접 참여해야한다.

올해 신축 6세대 포함 8세대를 모집하니 입주를 희망하는 가정은 5월31일까지

다음카페 ‘한국해비타트전남동부’(http://cafe.daum.net/habittatej)에서 입주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중 최종 대상자는 가정선정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가정방문 등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해비타트는 집을 짓는 과정에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그리고 입주희망자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스스로 변화를 이끌어내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