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토)14:30-18:00/ 순천조례호수공원 원형광장

 
 

주암호생태문화협의회가 주최하고 순천YMCA가 주관하며 K-water 주암지사가 후원하는 제10회 K-water 주암댐과 함께하는 순천YMCA 어린이축제 ‘아이(我爾)’는 2019년 5월 11일(토) 오후 2시 30분에 순천조례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개최된다.

10년 동안 진행되어 온 ‘아이’는 한자어로 ‘我(나 아)’와 ‘爾(너 이)’가 합쳐진 단어로 ‘나와 너가 더해져 우리’라는 의미를 가진다. 어린이축제 ‘아이’는 물 사랑을 바탕으로 환경운동 일원으로 ‘행복한 아이’ ,‘건강한 가정’ , 그리고 ‘함께 가꾸는 마을’ 이다.

이번 어린이축제 아이는 물사랑과 NO플라스틱을 주제로 개최되며, 행사 내용은 크게 4가지로 이루어졌다.

첫째는 기획마당으로 물사랑 수호천사, 노플라스틱 캠페인, 안녕? 내몸아!, 굿바이 바디버든 등 축제의 외연을 확대하는 테마로 구성되었다.

둘째, 체험마당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미니에어로켓, 종이팽이 만들기, 친환경소품, 나무물총, 점토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진다.

셋째, 우리밀 붕어빵과 슬러시 및 공정무역 커피 먹거리 마당이 준비되어 있으며, 텀블러를 가지고 오면 음료가 제공된다.

넷째, 축제에 참여하는 어린이 대상으로 물·환경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는 마술공연, 순천 지역 청소년 댄스팀과 승주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참여는 무료이며, 행운권 추첨과 놀이왕 찾기에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