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경비 1인당 기본 20만원...우수사례자 최고 15만원 추가 지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청년 벤치마킹 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이고 참여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여수시인 만19세 이상 ~ 39세 이하 청년이면 된다.

이 사업의 참여방법은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구성하여 자기개발 분야, 정책발굴 분야를 선택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에서는 참가자에게 교통비, 숙박비, 체험비, 입장료 등 국내 벤치마킹에 직접 관련된 활동비를 1인당 20만원씩 지원하며,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를 심사하여 최우수 사례는 15만원, 우수 사례는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를 작성 여수시 인구일자리과 청년정책팀 이메일(hiho54@korea.kr)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 또는 여수시 인구일자리과 청년정책팀(☏659-3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여행을 통해 자기개발의 기회를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청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