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독거노인 20가구 찾아 이불세탁과 봄 이불 20채 기탁

 
 

광양라이온스클럽(회장 정우태)은 지난 3월 30일 광양읍사무소에서 독거노인 20가구를 대상으로 봄맞이 겨울이불 이동세탁 봉사와 봄 이불 20채를 기탁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광양라이온스클럽, 광양소방서, 광양읍사무소 등 3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광양읍사무소의 추천을 받아 광양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겨울동안 사용하던 이불을 수거해 묶은 때와 먼지 제거 등 세탁과 건조를 거쳐 각 가정에 전달했다.

또한, 봄을 맞이해 화사한 봄 이불 20채를 기탁해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광양소방서에서 이불 세탁용수를 공급하고, 대한적십자사에서 이동세탁차량을 지원하는 등 여러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이뤄졌다.

정우태 광양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어르신들이 뽀송뽀송하게 세탁한 이불에서 주무실 생각하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이동세탁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행사에 협조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서비스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