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 영어 뮤지컬 강연, 체험프로그램 등 가족형 프로그램 마련, 사전 접수

▲ 용강 개관1주년 기념행사
▲ 용강 개관1주년 기념행사

광양용강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3월 30일 시민들과 함께하는 1주년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용강도서관은 유아․어린이 종합자료실, 장난감도서관, 가족실 등 가족 친화적인 시설을 갖춘 가족도서관으로 그동안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1주년 기념행사에는 ‘너와 나의 생일파티’라는 주제로 오픈식, 초청강연, 영어 뮤지컬, 아동 및 성인체험 프로그램, 번개마켓 등이 진행된다.

먼저 오후 1시 30분 지역 어린이집 아동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그림책 낭독 등으로 구성된 오픈식이 열리며, 2시에는 영어뮤지컬 ‘피터팬’ 공연이 마로극장에서 펼쳐진다.

이어 파주 책 나라 대표이자 도서 ‘진주성을 나는 비차’의 저자인 박형섭 작가를 초청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각각 ‘책으로 상상력 키우기’, ‘책 읽는 버스’란 제목의 책 놀이가 운영된다.

2층 종합자료실에서는 흑백사진을 찍고 인화할 수 있는 추억의 ‘감성사진관’이, 유아자료실 및 교육실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부엉이 컵 케이크’ ‘드라이플라워 소이 캔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작년도 정기간행물 무료 배포, 순광맘 어울림장터에서 운영하는 번개마켓,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운영되는 북미션, 광양시청소년관현악단의 클래식 4중주, 뉴베리 수상작 영어도서 전시, 숨은 포토존 찾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1주년 기념행사 프로그램 사전접수는 오는 18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행사 당일인 30일 오후 12시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현장 접수 받는다.

김복덕 도서관운영과장은 “지역민의 염원 속에 지난해 3월 30일에 개관한 용강도서관이 어느덧 1주년을 맞이했다.”며, “시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용강도서관 1주년 생일파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