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부터 순천시민대학 166개 강좌 4,046명 수강생 모집

▲ 2 평생학습 순천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 2 평생학습 순천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순천시는 꿈과 희망을 키우는 평생학습으로 시민의 행복을 열어주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순천시민대학 수강생’을 오는 2월 18일(월) ~ 2월 27(수)까지 10일간 모집한다.

순천시민대학은 △생활기능대학(12강좌) △인문교양대학(18강좌) △사회경영대학(4강좌) △문화예술대학(68강좌) △여성문화대학(63강좌)등 5개 대학 166개 강좌를 개설해 4046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3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www.schc.go.kr) 와 순천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www.schc.go.kr/ women) 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2019년도 순천시민대학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사업을 통해 △시민제안프로그램(8강좌), △지역네트워크사업(2강좌), △대학교연계사업(1강좌)를 개설 운영하며,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교육과정의 다양화, 프로그램 융합, 야간 및 주말프로그램 운영등 으로 스스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학습 형태로 확산했다.

특히 올해는 순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반려산업’과 ‘정원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미래사회에 대응하고 취업과 창업 기회를 열어주는 기반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소품 만들기’,‘플라워 데코’,‘홈 가드닝’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코딩SW(COS)활용능력’,‘GTQ그래픽 기술자격’ 과정이 새롭게 신설되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순천시는 시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욕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육성해 시민이‘더 행복한 문화도시’,‘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도시’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