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지난 16일부터 1박 2일간 일정으로 보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양순) 주관으로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휴양관에서「보성군 여성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여성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교육연수원 김동기 강사의 여성리더쉽 주제특강이 열렸으며, 여성단체활동의 애로사항과 여성이장마을 숙원사업 등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군수님과의 간담회, 한해 동안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웃음치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보성군 여성지도자들은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기 보다는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배움으로써 타인의 관점에서 소통할 수 있는 여성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박양순 회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15년을 맞이할 내실 있는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역량강화와 함께 아름다운 소통과 사랑의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언제 어디서나 서로에게 용기를 주고 비전을 제시하는 멋지고 자신감 넘치는 여성지도자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간담회를 통해 “여성지도자들이야 말로 행복한 보성을 만들기 위해 나눔·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힘으로 보성군이 더 웃음 넘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