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미드리 반딧불 축제 9월 2일 개막

▲ 상사 미드리 반딧불축제
▲ 상사 미드리 반딧불축제

도심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청정지역에서만 사는 귀한 손님인 반딧불이를 상사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제4회 미드리 반딧불 축제’가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미드리마을에서 열린다.

개막행사가 열리는 9월 2일(일)에는 실내악단의 잔잔한 연주와 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 , 남녀혼성5인조 밴드, 꿈이 있는 자유 등의 공연으로 숲속 생태 음악회가 준비됐다.

이외에도 반딧불이 체험 부스 운영과 반딧불이 신비 탐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두운 밤하늘에 반딧불이를 벗 삼아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게 진행된다.

해가 지고 어둠이 내리면 풀숲에 숨어있던 반딧불이 빛의 향연을 코앞에서 볼 수 있다는 반딧불이 신비탐사가 축제의 하이라이트이다.

곽덕연 반딧불축제추진위원장은 “반딧불이의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하며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 삶의 피로를 풀고, 아이들은 자연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고 반딧불이 신비탐사에 가족단위 시민들을 초대하고 있다.

올해 4회째 맞는 미드리 반딧불 축제가 환경지표 곤충 반딧불이를 통해 환경과 생명존중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공유하며 세상에 유익을 주고 재미를 주는 축제로서 순천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한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