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정착, 여성의 힘으로!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지난 26일 보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양순) 주관으로 보성다비치콘도에서「제14회 보성군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정착, 여성의 힘으로!” 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이용부 보성군수를 비롯해 김판선 군의회의장, 임영수 도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여성단체협의회원, 여성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지도자들의 화합 및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식전행사로 “소통하고 긍정하는 문화만들기”라는 주제로 (사)좋은친구여가운동협회장 천선우 강사의 주제 강연이 열렸으며, 기념식은 여성지위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어울림 한마당 순서로 진행됐다.

박양순 회장은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여성의 역량강화와 지위향상에 힘쓰며, 아동과 여성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역 화합을 위해서는 여성지도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부드럽고 지혜로운 여성 파워로 소통하고 행복이 넘치는 보성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은 여성일자리사업 지원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