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사는 농어촌, 행복한 복지공동체, 일자리 창출 주력

이용부 보성군수는“올해에도 군민과 아름다운 동행으로 군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해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될 것이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보성군은 지역의 특성이 반영된 3개 벨트와 5대 약속의 군수공약을 중심으로 친환경 생명농업 육성 및 해양자원 고부가가치 창출, 군민중심 맞춤형 사회복지 실천, 문화·자연유산 가치보존 및 관광자원화, 지역교육기반 강화, 일자리 창출 및 지역상권 활성화, 쾌적하고 안전한 보성, 소통하는 위민행정 등 역점시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소득이 보장되는 활력 넘치는 농어촌 만들기’에 주력할 것이다.

벼 육묘용 상토 전액지원, 맞춤형 농기계와 소형 저온저장고 보급 확대, 벼 경영안정자금 군비 32억원 지원, 꾸지뽕·포포나무·두릅·레드향 등 특화품목 개발, 보성녹차의 세계화, 차 연관제품 개발, 꼬막종묘배양장 운영과 연안바다목장 사업, 벌교갯벌 해양테마공원 조성 등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로 가꾸어 나갈 것이다.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복지시설 지원, 시니어클럽 활성화, 독거노인 공동생활가정, 노인돌봄서비스 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아동, 여성, 장애인, 다문화가정 지원 등 군민중심 맞춤형 사회복지 서비스 실천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가꾸어 나갈 방침이다.

‘문화와 예술, 관광이 꽃피는 보성’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다.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한국차문화공원 힐링공간, 회천영천 차산업활성화 정비 등 차문화 복합단지 조성, 열선루 중건, 해수녹차센터, 태백산맥테마파크, 여자만해양테마파크, 예당습지생태공원, 장도 가고 싶은 섬가꾸기, 비봉공룡공원, 비봉마리나항만, 국민체육센터 등 관광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

청소년이 꿈과 끼를 키워나가는‘보성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보성군장학재단 기금 150억원 조성, 명문 심화교육, 무상급식, 모범학생 해외체험학습 지원 등 지역교육기반 강화를 통해 미래를 이끌 글로벌 핵심인재 육성에 힘써 나가겠다.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집중하겠다.

녹차골 보성향토시장 주차환경개선 및 작은영화관 조성, 벌교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등 전통시장을 관광과 연계하고 지역상권을 활성화시켜 나가겠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방재정확충을 위한 렌터카 사업 지속추진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추며, 푸드트럭 운영,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겠다.

또한, 보성·벌교읍의 천연가스 공급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여 군민의 숙원인 에너지 복지 혜택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

‘아름답고 쾌적한 클린보성’을 위해 생태하천정비, 생태공원 조성,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효율적인 하수도관리, 각종 재해예방사업 추진 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으로 아름다운 보성을 가꾸어 나가며,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권역단위 종합정비, 새뜰마을 사업, 창조적 마을 만들기 등 정주여건 향상에 매진하겠다.

마지막으로‘소통하는 위민행정으로 군정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동군수실, 군민과의 대화, 주민참여예산제 등 군민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에 중점을 두며, 안전·청결·친절한 보성을 위한 군민문화운동, 장흥·보성·고흥의 상생발전 득량만권 장보고 행정협의회, 보성 천년기념사업 등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군정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이용부 보성군수는“그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힘찬 격려와 따뜻한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새해에도‘군민 여러분이 군수입니다’라는 흔들리지 않는 원칙으로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