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보물섬800리길 자전거대축전, 오는 25일 개최

 
 

남해군이 전국의 자전거동호인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을 개최한다.

남해군이 주최하고 남해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제1회 보물섬800리길 자전거대축전이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남해충렬사 앞에서 개최된다.

대회 장소는 남해군의 아름다운 해안일주도로인 보물섬 800리길 구간 중 설천면 노량에서 삼동면 지족까지 이르는 왕복 70㎞구간이다.

현재 남해의 해안일주도로는 에메랄드 빛 남해바다의 절경과 함께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가 계절의 정취를 더하고 있다.

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호국충절이 깃든 설천면 노량 남해충렬사에서 개회식을 가진 뒤 삼동면 지족까지 해안도로를 달리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일반인과 가족단위 참가자를 위한 20㎞구간(설천면 노량~모천마을 해안도로)과 동호인 추천코스인 70㎞(설천면 노량~삼동면 지족 해안도로)로 나눠 열리며 참가자에게는 스포츠글라스와 지역특산품 등의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남해군은 이번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코스 정비, 안전 대책 마련, 포토존 조성 등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자전거대축전은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운 남해의 자연도 만끽할 수 있는 두 배의 즐거움이 있다”며 “이번 대회로 보물섬800리길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로 더욱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