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500여명 접수, 문의 쇄도로 1주일 연장

순천남승룡마라톤대회조직위(위원장 윤병철)는 제14회 남승룡마라톤대회를 9월 30일까지 접수한 결과 7,500여명이 참가 신청하여 성황리에 접수마감을 완료 했으나, 단체 및 지역민들의 추가 요청이 쇄도하여 오는 10월 6일(18:00)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연장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남승룡마라톤대회는 순천이 낳은 세계적인 마라토너이며 1936년 베를린올림픽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해 일제강점기에 억눌린 한민족의 한과 기개를 마라톤을 통해 세계만방에 떨친 고 남승룡 선생의 구국혼과 열정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한 대회이다.

갯바람에 너울거리는 황금색 갈대군락이 어우러진 순천만의 풍요로운 가을 정취를 담은 환상적인 코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풀코스(42,195㎞), 하프코스(21,0975㎞), 10㎞코스, 5㎞코스로 이뤄져 있으며 이중 풀코스는 대한육상경기연맹으로부터 공인을 받은 정식 마라톤코스로 알려졌다.

윤병철 조직위원장은 “고 남승룡 선수는 조국을 위한 신념이 강해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각 국의 기자들에게 일본인이 아닌 한국인임을 눈물로 호소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또 다른 독립운동을 전개 하였다”고 말하고 “남승룡마라톤대회 성공 개최도 중요하지만 저평가 되어 있는 남승룡선수의 업적이 제대로 재조명되어 자랑스러운 순천인의 역사로 남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순천시도 순천이 낳은 세계적인 마라토너, 故 남승룡 선수를 재조명하는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남승룡 선수가 태어난 순천시 저전동 주민들은 우선 남승룡 선수가 태어난 생가 터를 복원하고, 남 선수가 다녔던 남초등학교(과거 순천공립보통학교)빈 교실을 활용한 기념관 조성 및 그분의 일생을 스토리 북으로 만들어 남초등학교 벽면에 관련 내용을 담은 벽화를 그려 넣을 계획이다.

순천시도 이 같은 주민들의 의지를 받아들여 저전동 일대를 ‘남승룡 테마길’로 조성해 주변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제14회 남승룡마라톤대회는 오는 11월 9일 순천만정원 일원에서 ‘정원의 도시를 달려보자’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