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공모 우수작으로 선정, 3600만원 지원 받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발레 공연이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2016 발레, 클래식과 모던의 만남’의 이번 공연은 순천시 주최로 지역 무용 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역 예술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연출, 출연까지 한 창작발레 공연이다.

1부에서 선보일 클래식 작품 ‘해적’은 영국의 낭만파 바이런의 서사시 ‘해적’을 토대로 프티파가 재탄생시킨 명작이다.

터키상인들에게 팔려간 그리스 소녀들을 해적 일행이 구출하는 과정은 담은 이 작품은 남성무용수의 남성미와 최고의 테크닉, 여성무용수의 현란한 기교와 여성미를 느낄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2부 ‘흑두리미의 꿈’은 지난해 전국무용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모던발레 작품으로, 천학이 도래하는 세계 연안 습지 순천만과 천연기념물 흑두리미를 소재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스토리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지역의 소외 계층에 무용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문화 예술적 소양을 함양할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람권은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무료로 배부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61-749-8612(문화예술회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공모에 우수작으로 선정돼 국비 3600만원을 지원 받아 추진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