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랑이 논 유채꽃, 트레킹코스, 이색 토피어리 등 다채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군에는 봄의 전령 유채꽃과 벚꽃이 활짝 피어 아름다운 봄꽃을 보기 위한 상춘객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고흥군은 오는 4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영남면 남열리에 위치한 우주발사전망대 일원 다랑이논에 조성된 유채꽃과 우미산 천 년의 오솔길을 연계하여 다양한 트레킹 코스를 운영 우주과학체험과 다도해의 자연경관이 조화된 봄꽃 힐링 트레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녀노소 누구든지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코스에는 「다랑논 유채꽃 둘레길 힐링 걷기(3km, 60분), 가족산책로(2.6km, 50분), 기(氣) 받는 능선길(1.6km, 40분), 산림욕장길(3km, 60분)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다랑논에 조성된 유채꽃단지는 주변의 몽돌해변, 사자바위, 용바위와 조화를 이루어 봄꽃 힐링축제를 두 배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리고, 우주발사전망대 인근의 우미산 천년의 오솔길은 4월이면 생강나무, 진달래, 벚꽃 군락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5월에는 박달나무, 때죽나무 꽃물결로 이어져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유채꽃과 어우러진 바람개비, 홍학, 사슴, 장미하트 포토존 등의 조형물이 설치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본 행사는 고흥의 청정자연과 우주관련 시설의 조화를 테마로 기획된 봄꽃 힐링 행사인 만큼,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가득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