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바뀐 녹차 앰플이 새로 나왔다

 
 

녹차수도 보성군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주)퀀텀녹차(대표 임성준)에서는 ‘보성녹차로 만든 액상 천연 녹차향’이라는 이름으로 녹차 앰플을 새로 개발하여 출시한다.

지난해 5월 보성군-보성차생산자조합-농업회사법인(주)퀀텀녹차-조아제약(주)이 보성차 산업 발전 및 보성차(茶)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차 연관제품 탄생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번 녹차 앰플은 차 건엽을 중국으로 보내 중국에서 개발한 선진 기술로 추출한 천연 녹차향을 다시 국내로 들여와 조아제약(주)에서 앰플에 담은 위생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다.

특히 카페인이 전혀 없으며 시간이 지나도 갈변되지 않고 물같이 맑은 색상을 유지함은 물론 짙은 녹차향이 취각을 자극하면서 뒷맛까지 부드럽게 할뿐만 아니라 나쁜 냄새를 줄여주어 착향을 위한 식품 첨가물로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

냉수나 온수 300mL에 앰플 하나를 넣으면 녹차향이 그윽한 녹차가 되고, 소주 한 병에 앰플 하나를 넣으면 짙은 녹차향과 함께 부드럽고 감칠맛이 나는 녹차 소주가 되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다음 날 아침이 상쾌하며, 누린내 비린내 나는 음식에 적당량을 넣으면 좋지 않은 냄새를 줄여주고 천연의 녹차향을 느낄 수 있다.

임성준 대표는 “빠른 시일 내에 추출설비를 갖추고 보성 농·특산물의 향을 광범위하게 추출하여 산업화하는 연구를 계속할 계획이다”며 “산업화에 성공하면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통해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