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16일 여수시의회 로비, 19일~23일 여수시청 로비 개최

▲ 갈무리 문학회가 ‘여수, 터에 물들다(시인동네)’ 동인지 출판을 기념하는 찾아가는 시화전을 개최한다.
▲ 갈무리 문학회가 ‘여수, 터에 물들다(시인동네)’ 동인지 출판을 기념하는 찾아가는 시화전을 개최한다.

갈무리 문학회가 ‘여수, 터에 물들다(시인동네)’ 동인지 출판을 기념하는 찾아가는 시화전을 개최한다.

시화전은 2회차로 나눠 진행되며, 1차는 오는 12일~16일 여수시의회 로비에서, 2차는 19일~23일 여수시청 로비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여수, 터에 물들다’는 갈무리 문학회의 다섯 번째 동인지로, 박해미, 박혜연, 황영선, 성미영, 송정현, 우동식, 하병연, 서수경, 김민영, 이생용, 최향란, 임호상 12명의 회원이 여수의 ‘터’를 주제로 열두 색의 색깔로 빚어내고 있는 작품을 선보인다.

갈무리 문학회는 37년 세월을 함께해온 전통의 문학회다.

특히 여수에서 활동하는 문인으로써 여수를 담고자 노력해 왔고 ‘여수의 바다는 달고 푸르다’ ‘여수, 섬에 물들다’ ‘그림자로도 저 많은 꽃을 피우시네’ ‘여수, 맛에 물들다’ 등 동인지를 통해 그 뜻을 밝힌바 있다.

‘여수, 터에 물들다’ 역시 ‘여수의 터’라는 주제로 2년 동안 여수 벅수골, 고소대, 충민사, 자내리, 섬달천 등 익숙하지만 무심히 지나쳤던 지역 곳곳을 다니며 마른 가지 끝에 문학의 입김을 부여받고 한 권의 책으로 풀어냈다.

갈무리 문학회 임호상 회장은 “우리 회원 모두 ‘터’라는 주제가 너무 무거울까봐 혹은 너무 나부낄까 고민 많은 밤을 보냈다. 다만 한 걸음 한 걸음의 촉감과 바람을 기억했다. 회원들이 함께했던 2년의 문학기행을 독자들도 궁금해 하고 그 길을 흔쾌히 따라나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규 시인은 이번 ‘여수, 터에 물들다’를 두고 “저마다의 공간을 독창적으로 재해석하여 여수의 시공인(時空人)이 더불어 어깨춤을 추며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관통한다. 여수의 고품격 가이드북, 시로 쓴 보물지도, 동인지를 넘어선 발명품”이라고 극찬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