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 저소득 장애가정에 주거환경개선비 2천만 원 기탁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공장장 최우영)와 함께 저소득 복지위기가구를 위한 ‘희망하우스 20호’를 준공하고 19일 현판식을 가졌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공장장 최우영)와 함께 저소득 복지위기가구를 위한 ‘희망하우스 20호’를 준공하고 19일 현판식을 가졌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공장장 최우영)와 함께 저소득 복지위기가구를 위한 ‘희망하우스 20호’를 준공하고 19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 나용철 상무이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 한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석순 위원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여수시의 ‘희망하우스’는 민간 후원처와 연계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 복지위기가구에 쾌적하고 안전한 새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2013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2억 9천여만 원의 후원을 받아 희망하우스 20개소를 탄생시켰다.

이번 한려동 희망하우스 20호 가구에는 중증장애인과 노모를 포함한 3명의 가족이 거주 중으로 가구원 모두 장애와 질병으로 근로능력이 없는 상황이다.

6년 전 가장인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아무도 집을 돌보지 않아 옥상 누수로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피고 화장실과 싱크대도 노후돼 시급히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했다.

특히 가구원 모두 위생관념이 부족한 편집증 증세로 방마다 쓰레기를 적치해 무더운 여름 악취와 각종 벌레가 서식하는 등 건강마저 위협 받고 있었다.

이들의 어려운 사정을 들은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천만 원을 선뜻 기탁하고, 민‧관이 힘을 모아 안전한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청원시공에서 옥상 방수공사, 화장실 개보수, 부엌 씽크대 교체, 배관 공사, 도배와 장판 교체, 무너진 건물 외벽 보수 등 전반적인 주택 개보수를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에서 나영철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 상무이사는 “도움이 손길이 꼭 필요한 가정에 깨끗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마련해드려 정말 기쁘다”며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게 힘이 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희망하우스 20호를 선물해 주신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살아가는 희망이 될 수도 있다. 민관협력을 통해 더 많은 희망하우스를 지어 다함께 잘 사는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서는 희망하우스 20호 가구원을 대상으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을 진행하고, 복지관과 연계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와 청소 지원, 주민센터 중심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