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후보는 10일 오전 남문터 광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탈당에 대한 사죄의 마음과 중도사퇴 등 그동안 정치적 미숙함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민들게 호소하는 마음으로 노후보가 바닥에 엎드려 큰절을 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노 후보는 “소병철 의원의 불공정한 공천에 맞서 어쩔 수 없이 잠시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순천시장에 도전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노후보는 이번 민주당 공천자에 대해 “애초에 정치권에는 오래 몸담아 왔지만 민주당 당헌당규에 의해 공천부적격자였던 사람”이라고 꼬집으며 “오늘 이 모든 정치적 분열과 혼란은 결국 지역위원회를 책임지고 있는 소병철 지역위원장의 책임이 막중하다”고 주장했다.

노관규 후보는 “시민여러분께서 이러한 불공정을 바로잡고자 저에게 시민후보의 길을 열어주셨다”고 밝히며 “이번 선거는 공정을 바로세우는 선거가 될 것”이며 “시민의 선택권을 비웃고 시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힌 염치없는 짓”이라며 순천시민들에게 심판을 호소했다.

또한 “하지만 이 시간 이후로 누가 더 순천시를 위해 일을 잘 할 사람인지만 판단해달라”며 차별화된 인물론을 제시했다.

무소속출마 기자회견을 마치고 같은자리에서 진행된 비전선포식에서 노후보는 “갈등을 넘어 화합으로! 이제 순천은 전남을 넘어 대한민국 중심도시 일류순천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특히 원도심 “시청앞 한블럭 전체를 순천시민광장으로 조성해 옥천과 연결하고 프랑스 세느강변 못지않는 문화공간을 연출하겠다” 그리고 “중앙로를 언더패스 시켜 순천의 샹젤리제로 만들고 중앙시장을 재개발해 옥천의 본모습을 찾아 세계최고의 야경을 가진 노천카페의 거리로 바꾸겠다”는 공약과 신대지구에 “스타필드를 유치하여 전남동부권과 경남서부권까지 아우르는 문화복합 쇼핑공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연향뜰에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에 버금가는 국가스포츠파크를 조성해 동계훈련의 명소는 물론 청년일자리도 만들고 지역경제도 활성화 시키겠다”고 공약했다.

끝으로 노관규 후보는 “이제는 저에게 주어진 달란트를 명확히 알았습니다. 저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신다면 다시 그 열정으로 새롭게 시작하고 싶습니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