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

최근 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 공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지역위원회(이하 ‘순천(갑) 지역위’)를 향한 근거 없는 의혹제기와 비난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지방선거를 앞두고 염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송구하다는 말씀을 먼저 올립니다.

한편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알려드릴 필요가 있어 입장문을 발표합니다.

저희 더불어민주당 순천(갑) 지역위에서 ‘권리당원 명부 유출’이 있었다는 의혹은 날조된 허위사실임을 말씀드립니다.

‘권리 당원 명부’는 지난해 5월부터 저희 순천(갑)지역위에서 전산적으로 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시스템적으로 지역위원회에서는 당원관리 시스템에 접근할 수가 없습니다.

추후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지만 현재까지 사진으로 현출되고 있는 자료들은 지역위원회와 무관한 출처불명의 자료들입니다.

따라서 ‘유출 의혹’은 사실무근인 명백한 허위라 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갑) 지역위원회는, 해당 허위사실 유포로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공정성이 훼손되고 당에 대한 신뢰에 손상을 가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참으로 유감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후보자들과 당원 여러분께서는 당헌·당규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허위사실 유포로 민주당의 신뢰를 손상하는 행위를 중단해 주시고 이러한 행위들이 계속될 경우 부득이하게 엄중한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위원장이 특정 후보 당선을 위해 개입했다는 의혹 역시 근거 없는 음해임을 명확하게 말씀드립니다.

이에 대해서는 어제 순천(갑) 지역위 사무국장이 명백한 허위사실임을 밝히는 입장문을 낸 바 있습니다.

이러한 허위사실을 주장하거나 유포한 사람들은 응당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저희 순천(갑)지역위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 기준과 원칙을 우선시 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해 만전을 기해 왔습니다.

순천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봉사의 정신으로 출마를 결심하시고 노력해오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의 노고와 진심을 존중합니다.

공천 배제 결과를 아쉽지만 수긍해 주신 분들께는 선당후사의 정신을 존경하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천 결과에 실망하여 받아들이지 못하는 분들의 상실감에 대해서는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저희 순천(갑)지역위를 비난하는 몇 분께는 우리 순천을 낡은 ‘분열의 정치’로 회귀하려는 위험성을 생각해 주시기를 호소합니다.

사랑하는 순천 시민들께 민주당 공천과정에 대해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

순천(갑) 지역위는 내년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시켜 벼랑 끝 민생을 일으켜 세우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일자리를 창출하는 목표를 가장 우선시하여 흔들림 없이 전진하겠습니다.

선출직은 권력이 아닙니다. 선출직 선택과 심판은 지역위원회와 위원장이 하는 것이 아니라 순천시민의 권리라는 점을 다시 한번 겸허하게 새겨 나가겠습니다.

 

2022년 5월 7일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지역위원회 위원장 소병철 올림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