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재 광양시장 예비후보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양시 재난지원금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현시장의 결정은 광양시의 대표자로서 시민을 위한 선의의 뜻으로 해석을 하고자 한다. 지방선거를 바로 코 앞에 두고, 각 후보자들의 서로 다른 입장으로 지역사회에 논란이 있다는 사실에, 예비후보의 한 사람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자세를 낮추었다.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은 각 후보들의 정치적 판단 보다는 세계펜데믹에 의한 코로나19로 인해 실추되어 있는 광양시민들의 삶의 질을 조금이나마 보상해 주고, 한창 꿈을 펴고 미래를 설계해야 할 젋은이들의 피폐해져 버린 정신적, 육체적 고통으로부터 최소한의 위로가 되어 줄 수가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이용재 후보는 ’최근 윤석열 당선자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1,000만원을 건의하고 추진중에 있음을 예고하면서, 현실적으로 집행 가능한 정부지원금에 지자체 부담금이 합쳐져 지급될 수 있음을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양시는 전국에서도 빠지지 않는 재정자립도가 형성이 되어 있기에, 만약 시장에 당선이 된다면 광양시는 시비 부담금을 최대한 맞춰서 소상공인들에게 1,000만원 지급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최근 논란이 된 아동청소년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급도 실현하되 광양시 예산을 검토하고 의회와 협의하여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재 후보 재난지원금 공약 내용

구분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

아동청소년 재난지원금

지원규모

소상공인 사업자당 1,000만원

만 19세 이하 가구당 100만원

예산확보

정부지원+광양시

광양시 예산

 

끝으로 이용재 후보는 다소 무리가 있더라도 예산절감 방안을 잘 세워서 다른 광양시 사업이 지장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러한 가치 안에서 시민들게 조금이나마 위로할 수 있는 시정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저의 시정 철학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