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무 더불어민주당 전남 광양시장 예비후보는 14일 광양시가 선거를 앞두고 급조한 선심성 4차 재난지원금으로 인한 지역갈등을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성명을 통해 “임기가 2개월여 남은 시장이 내놓은 아동·청소년 긴급재난 생활비 지원문제로 지역사회가 반목과 갈등으로 치닫고 있다”며 “조만간 면밀한 진단을 통해 모든 시민들이 혜택을 받도록 보다 두터운 대책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역사회의 소모적인 논쟁과 갈등은 심각한 인구 감소, 지역 불균형과 양극화, 경기침체 등 광양의 시급한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산적한 지역의 현안을 풀어가려면 15만 시민이 함께 힘을 모아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정치는 지역의 발전과 모든 시민이 행복하게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라며“재난지원금 역시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지원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시민들을 위해 적극적이고 두터운 지원대책을 꼭 마련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4일 관내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100만원의 재난 생활비지급 계획을 발표하자 초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10여명이 선심성 예산이라고 반발한데 이어 소상공인들도 불공정을 주장하며 재난지원금을 촉구했다. 시의회도 예산을 삭감하는 등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