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전한 전남을 만들기 위한 현장 소통의 시간 가져

 
 

전라남도경찰청(청장 박지영 치안감)은 “가장 안전한 전남을 위해 함께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3. 29. 무안·함평경찰서를 시작으로 4.27까지 전남 21개 전 경찰서를 방문할 예정이다.

그 간 무안경찰서 등 8개 경찰서를 방문하여 도경의 역점시책에 대한 설명, 당면 현안 사항 논의 및 애로 사항 등을 청취했다.

특히, 전남청장은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무인방범시설(CCTV) 설치· 확대 필요성과 지역사회와 공감대 형성을 통한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함을 강조하였다.

이는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평가하고 있는 지역안전지수에서 전라남도가 2021년 하위권에 머물렀으며 그 주된 요인 중 하나로 타 시·도에 비해 무인방범시설(CCTV)이 매우 부족하다고 지적한 점을 반영한 것이다.

전라남도의 경우 이미 2014년 8월부터 65세 인구가 20% 이상인 초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치매노인 등 실종 수색·발견 및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해 CCTV 설치가 절실한 상황으로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지역 주민의 참여를 통한 자위 방범체계의 구축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전남경찰청 및 각 경찰서에서는 청장 부임 이후 현재까지 CCTV 예산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 14회, 간담회 351회 실시 등 기반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금번 치안현장 방문 시 해당 지역 이장협의회장과 농협 조합장 등을 방문하여 범죄예방 및 주민안전을 위한 CCTV 설치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였다.

전남청장의 방문에 한 농협조합장은“CCTV설치로 전남에서는 범죄자가 반드시 잡힌다라는 인상을 줘야 범죄가 감소하고 안전한 전남이 될 수 있다는 설명에 100%로 공감한다”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영 전남경찰청장은“현장 경찰과 지역사회의 공감대 형성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 소통으로「가장 안전한 전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