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주소지 읍면동에 신청…지역 내 사용 가능한 10만원 선불카드 지급

▲ 여수시가 금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입학지원금을 지급한다.
▲ 여수시가 금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입학지원금을 지급한다.

여수시는 금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입학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일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 입학생 모두에게 지급된다.

여수시에서만 사용 가능한 10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로 지급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와 온라인 쇼핑몰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29일까지 보호자가(학부모 등) 신분증 및 구비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명단 확인이 불가한 경우 재학증명서)를 지참하고 초등학생의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선불카드 사용기간은 올해 11월 30일까지로 잔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카드 훼손 시 교환은 가능하나, 분실할 경우에는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금년 처음으로 지원되는 초등학생 입학지원금이 학부모의 교육비 절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